본문 바로가기
한국푸드닥터소개/한국푸드닥터 소개

"한국푸드닥터 공식블로그 티스토리"를 소개합니다.

by 한국푸드닥터 2023. 3. 10.
728x90

한국푸드닥터 "치유음식 연구 공식블로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늘날 첨단화 되어가는 현대의학과 과학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암⦁당뇨⦁고혈압⦁아토피⦁류마티스성 자가면역질환⦁치매⦁파킨슨 등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난치성 질환은 물론 최근 전 세계 인류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코로나19 같은 바이러스성 전염병 등 에 노출되어 고통 받고 있으며 뚜렷한 해결책도 없는 시대적 위기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투병할 여력조차 없어 온몸이 무너져 내리고 있는 말기암환자, 온몸에서 나오는 냉기로 한여름에도 두꺼운 옷을 껴입고서도 담요를 두르고 상담하던 환자, 대변을 볼 때 마다 출산의 고통보다도 더 심한 통증을 느낀다고 울면서 호소하던 기능성 복통환자, 성장과정에서 어머니에 대한 분노와 원망이 상처로 남아 전신을 칼로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을 느낀다는 젊은 여성, 피부가 저절로 떨어지는 표피 박리증으로 전신을 붕대로 감고 살아가는 어린아이...

약보다 음식이 먼저입니다_푸더닥터 한형선박사

이들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과연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 무슨 뜻일까?’

정답이 있으면 좋은데 정답이 없습니다. 그래도 포기 할 수는 없습니다. 정답이 없어 아무런 이야기도 해줄 수 없는 이런 분들에게 정답을 찾아가는 해답을 이야기 하고 싶었습니다. 길 없는 숲속에서 길을 잃고 막막하고 당황할 때, 눈앞에 보이는 나무가 아닌 숲을 이해하고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난치성 질병의 대부분의 원인과 해법은 음식, 생활습관, 마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잘 못 길들여진 습관은 질병을 만들지만, 올바로 길들여진 좋은 습관은 건강을 지키고 질병을 회복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그동안 약사로서 일선에서 수 많은 환자들을 만나면서 경험한 이야기와 해결되지 못한 물음에 답을 찾기 위해 수 없이 넘긴 책속에서 만난 맑은 샘물 같은 지혜, 스승과 멘토를 찾아 발품 팔며 깨달은 가르침 그러한 이야기를 정리하고 나누고 싶습니다.

지금의 시절을 우리는 4차 산업혁명이라고 합니다. 혁명 revolution 이란 기존의 질서가 급격히 변화되고 새로운 벽혁을 일으키는 것을 뜻하는 말입니다. 많은 분야에서 대변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식 넘치고 깊어지고 세분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지식이 넘쳐 홍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변혁의 핵심은 인공지능이나 로봇의 시대가 아닌 인간중심 사회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과거 어느 때 보다도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게 살고 싶어 하는 바램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지식과 지식을 더하여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공감하는 융합의 지혜를 만들지 못하면 오히려 수 많은 지식은 우리의 삶에 커다란 장애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국푸드닥터는 많은 지식과 지식을 찾아내고 그동안의 많은 임상사례를 정리하고 융합하여 질병을 에방하고 치유할 수 있는 이론을 만들고 객관화함으로서 수 많은 난치성질환으로 고생하시고 계시는 환우 분들 뿐 만아니라, 모든 분들의 건강한 삶에 길벗이 되어 길에서 만나는 이정표 같은 안내자가 되어 최고의 삶인 멋있고 의미와 가치가 있는 치유사의 삶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약사/ 심리상담사/ 사회복지사/ 한약학박사 : 한형선

이 건강정보가 100세 시대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진정한 도움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